본문 바로가기
평균과 통계기반 사회정보

고창학원농장 : <#폭싹속았수다 촬영지> 유채꽃밭 촬영지 입장료 등 정보

by 트루써니 2025. 3. 30.
728x90
반응형



드라마를 즐겨보는 저는 드라마 관련 정보를  찾아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제주도라고 생각했던 촬영지는 안동이었더라고요. 그래서 유채꽃밭도 안동이나 제주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폭싹 속았수다



유채꽃이 피었고 이들의 사랑도 만개했다.
제주도에서 태어난 꿈 많고 당찬 애순의 삶은 시작부터 영 녹록지 않다. 바다가 아빠를 먼저 데려갔고, 누구보다 강인했던 해녀 엄마마저 물질을 하다 '숨병'에 걸려 세상을 떠났다.


드라마 <폭싹 속았어요>는 1화부터 시청자의 마음을 강하게 붙들었다. 가까운 이의 죽음 앞에서 어찌할 줄 모르는 애순의 손톱에 봉숭아 꽃물을 들이며 엄마는 담담히 말한다.


"두고 봐라. 요 꽃물 빠질 즈음되면 산 사람은 또 잊고 살아져. 손톱이 자라듯이 매일이 밀려드는데 안 잊을 재간이 있나"  딸에게 건네는 마지막 인사이자 위로였고 당부였다. 이후 관식이 애순의 곁을 묵묵히 지킨다.


바로 이곳 유채꽃 밭은 계절별로 다양하게 메밀꽃 해바라기꽃 등을 볼 수 있는곳이다.



함께 유채꽃 밭을 걷는 둘의 모습은 꽤 사랑스럽다. 애순이 서울 사람과 결혼할 거라고 발을 빼면서도 관식의 주머니에 손을 넣고 있기 때문이다. 둘은 말을 빙빙 돌리다가 이때 처음으로 입을 맞춘다.


드라마 속 봄을 상징하는 이 장면전북 고창의 #청보리밭 #고창학원농장에서 촬영했다.


올해 유채꽃이 피어나길 기다리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혹여 바쁜 일상을 보내다 꽃구경을 놓쳐도 아쉬워말자. 삶은 흐르고, 봄은 다시 오니까.



고창 학원농장 입장 정보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 유아 및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 입장은 폐장 1시간 전까지 가능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  

주차

- 무료 주차 가능  

볼거리

학원농장은 사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봄에는 청보리밭과 유채꽃밭이 특히 유명합니다. 전망대, 산책로, 포토존, 전통 체험 프로그램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